[청주시 맛집] 금강 설렁탕 리뷰 / 청주 육거리시장 설렁탕, 수육 맛집
안녕하세요. 쉬는 중인 정주입니다.
오늘은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상당로5번길 35에 위치한 금강 설렁탕에 방문하였습니다.
육거리시장 내부에 위치해 있고 tvn 서울촌놈 프로그램에서 이범수 단골 집으로 알려져 이슈가 된 설렁탕 집입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 모든 사진은 보정을 하지 않은 원본 사진입니다.
※ 모든 음식은 내돈내산입니다.
가게 이름
금강 설렁탕
위치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상당로5번길 35
메뉴 & 가격
설렁탕 9,000원 / (특) 12,000원
수육 (소) 16,000원 / (대) 30,000원
입구
입구 사진입니다. 육거리 시장 내부의 오래된 집이다 보니 입구에서부터 연륜이 느껴집니다.
tvN 서울촌놈에서 이범수 단골집으로 알려져서 이슈가 되었는데요. 입구에도 방송 캡처 화면이 붙여져 있습니다.
메뉴판 & 가게 내부
메뉴판입니다. 설렁탕과 수육만 있는 54년 전통 식당입니다.
옛날에는 한우만 사용하셨다는데 요즘에는 한우 값이 너무 올라 호주산도 함께 사용한다고 합니다.
가격 인상률을 생각하면 어쩔 수 없는 상황인 듯합니다.
가게 내부에는 서울촌놈에 출연한 이승기, 차태현, 한효주, 이범수의 사인이 붙어있습니다.
참고로 금강 설렁탕은 전국 포장 택배도 한다고 합니다. 500g씩 팩에 포장하여 배달해준다고 합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사진의 전화번호로 연락을 드려보세요. 사진을 누르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밑반찬
김치와 깍두기, 파가 밑반찬으로 제공됩니다.
김치는 중국산이고 깍두기는 국내산입니다. 파와 고추는 더 달라고 하면 주십니다.
수육
수육이 먼저 나왔습니다. 평소 먹던 수육과는 다른 느낌이었지만 제가 먹어본 수육 중 Top 3 안에 들어갈 정도로 맛있었습니다.
아마 머릿고기를 사용하시는 것 같은데요. 살코기는 야들야들하고 껍데기는 쫀득했습니다.
약간의 돼지 잡내도 나지 않아서 소스를 찍지 않아도 충분히 맛있었습니다.
수육에는 고추가 들어간 간장 소스를 찍어 먹으면 됩니다.
소스에 파도 잔뜩 넣고 고추도 많이 넣어서 간장을 듬뿍 찍는 게 제일 맛있었습니다.
고기가 야들야들해서 소스를 찍을 때 살코기가 찢어지지 않게 조심하세요.
수육을 주문하면 국도 하나 나옵니다. 이 국은 설렁탕의 국물과는 살짝 다릅니다.
수육을 삶은 육수인 것 같아요. 생각보다 담백한 국물이었습니다. 뜨끈하니 맛있었습니다.
수육만 시켜도 소수가 술술 넘어갈 것 같네요.
설렁탕
설렁탕입니다. 딱 봐도 직접 고와낸 국물이라는 게 느껴집니다.
이 날 기온이 갑자기 뚝 떨어져서 상당히 추웠는데요. 뜨끈한 국물 한 숟가락에 온 몸이 데워진 느낌이었습니다.
설렁탕 안에는 고기도 푸짐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살코기와 머릿고기가 함께 들어가 있는데 머릿고기를 원하지 않으시면 살코기만으로도 주문 가능합니다. 하지만 머릿고기를 함께 먹는 걸 추천하긴 합니다. 잡내도 하나 없고 쫀득하니 맛의 볼륨을 높여줍니다.
오늘은 54년 전통 금강 설렁탕에 방문했습니다.
갑자기 기온이 떨어졌을 때는 뜨끈한 국물이 많이 생각나더라고요.
꼭 한 번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방문하기 힘드시면 위의 전국 포장 배달을 이용해 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