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맛집] 시래 불고기 화풍정 리뷰 / 시래기 불고기 맛집 / 신대방삼거리역, 장승배기역 맛집 / 놀라운 토요일 맛집
안녕하세요. 쉬는 중인 정주입니다.
오늘은 서울 동작구 상도로 102에 위치한 시래불고기 화풍정에 방문하였습니다.
놀라운 토요일 성대 시장 특집에 나온 시래기 불고기 맛집입니다.
담백하면서 달큼한 시래기 불고기와 구수한 시래기밥이 일품인 집입니다.
경사가 진 주차장 입구로 들어와 주차장 안쪽의 길을 따라 들어가면 가게 나옵니다.
저는 좀 헤매서 여러분은 헤매지 말라고 먼저 말씀드립니다. 유료 주차장인데 식사를 하면 주차증을 줍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 모든 사진은 보정을 하지 않은 원본 사진입니다.
※ 모든 음식은 내돈내산입니다.
가게 이름
시래 불고기 화풍정
위치
서울 동작구 상도로 102
메뉴 & 가격
시래불고기 2인분 인당 18,000원 (2인분부터)
시래기밥 7,000원(시래 불고기 주문 시 3,000원)
한우 육회 비빔밥 9,000원
입구 & 가게 내부
입구입니다. 모범 음식점과 우리 동네 착한 음식점으로 선정이 되었네요.
위생은 걱정 안 해도 될 듯합니다. 주방도 반 오픈형이라 안심해도 좋을 것 같아요.
메뉴판
시래기 메뉴가 다양합니다만 스타일은 비슷합니다.
저희는 시래 불고기 2인과 한우 육회 비빔밥을 주문했습니다. 시래 불고기가 가격은 비싸 보이는데 국내산 소고기이고 1인에 250g인 것을 보면 그리 비싼 편은 아닌 것 같습니다. 시래기도 만만치 않게 비싼 재료니까요.
시래기밥은 단품 7,000원인데 불고기를 주문할 때 함께 주문하면 3,000원입니다.
그래서 시래기밥도 2인분 주문했습니다.
밑반찬
밑반찬으로 무 피클, 무생채, 시래기 무침이 나옵니다.
이 시래기무침이 아주 맛있었습니다. 심심한 간과 구수한 시래기 향이 매력적이었습니다. 꼭 드셔 보세요.
한우 육회 비빔밥
한우 육회 비빔밥이 먼저 나왔습니다.
육회가 생각보다 많이 들어있어서 놀랐습니다. 육회는 살짝 얼어있었고 참기름은 살짝 들어가 있었습니다. 채소의 아삭함과 육회의 육향이 잘 어울렸습니다.
초장이 생각보다 매콤하고 간이 세니 양 조절을 잘하셔야 할 듯합니다.
한우 육회 비빔밥은 특출 나게 맛있진 않았고 무난하게 먹었습니다.
시래 불고기
시래 불고기가 나왔습니다. 채소가 들어가 있는 불판에 시래기를 넣고 육수를 부어주십니다.
불판이 조금 달궈지면 불고기를 올려주십니다. 처음에는 직원분께서 설명을 해주시면서 조리해주십니다.
친절한 서비스가 인상적이었어요.
불고기 떼 깔이 아주 곱죠? 숙성을 해서 처음에는 단단한 느낌이고 불판 위에서 익으면서 점점 부드러워집니다.
취향에 따라 육수에 담가먹거나 불판 위에 구워 먹으면 되는데 저는 육수에 담궈 먹는 게 더 좋았습니다.
시간에 따라 진해지는 육수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불고기 한 면이 익으면 뒤집어 주고 1차로 올린 고기는 육수에 넣는 게 좋다고 합니다.
고기에서 육즙이 나오면서 육수가 한층 더 진해진다고 합니다.
2차로 올리는 고기부터 선택해서 드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시래 불고기는 고기도 고기지만 육수 맛이 정말 좋았습니다. 시간에 따라 진해지는 육수를 느끼는 느낌이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처음에는 채소 육수의 깔끔함이 느껴졌다면 시간이 지날수록 불고기의 육즙이 섞여 달큼하고 진한 고기 육수로 변합니다.
이 육수에 익혀진 고기와 시래기, 채소들을 먹으니 담백하니 끊임없이 들어갈 것 같았습니다.
시래기 밥
시래기밥도 시래 불고기와 거의 동시에 나옵니다. 이 밥이 일품이었습니다.
시래기 향이 정말 많이 나고 향긋하더라고요.
이렇게 불고기와 시래기 밥을 함께 먹으니 정말 맛있었습니다.
방문하시면 꼭 시래기밥도 함께 주문하세요.
오늘은 놀라운 토요일 141화에 나온 성대시장 시래 불고기 화풍정에 방문했습니다.
심심한 요리나 시래기 요리를 좋아하시는 분은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