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맛집] 중화식당 금용 리뷰 / 돌짜장 맛집
안녕하세요. 쉬는 중인 정주입니다.
오늘은 충북 청주시 청원구 내덕로 33에 위치한 중화식당 금용에 방문하였습니다.
생생정보, 생생투게더에도 나온 청주시 대표 맛집입니다. 일반 짜장이 아닌 뜨끈한 돌짜장을 판매하는 곳입니다.
추가로 빨간 탕수육 소스를 뿌려주는 비트 탕수육도 함께 시켜보았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 모든 사진은 보정을 하지 않은 원본 사진입니다.
※ 모든 음식은 내돈내산입니다.
가게 이름
중화식당 금용
위치
충북 청주시 청원구 내덕로 33
메뉴 & 가격
돌짜장 (2인) 22,000원
불고기 짬뽕 11,000원
마늘 탕수육 큰소 19,000원
입구
중화요리 금용의 입구입니다. 멋들어진 한자 간판이 강렬합니다.
출입문 앞에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테이블링 예약이 됩니다. 호출도 카카오톡으로 이뤄지니 핸드폰을 잘 봐주세요.
혹시 입장을 하지 않는다면 사장님이 입구에서 소리쳐서 불러주시더라고요.
입구에는 가게에서 지내는 듯한 검은 고양이가 재롱을 피우고 있습니다.
너무 귀여운 것 같아요. 대략 15분 정도 대기했는데 대기 시간이 지루하지 않았습니다.
메뉴판
탕수육과 짬뽕 메뉴입니다. 저희는 마늘 탕수육 큰소 사이즈를 주문했습니다. 탕수육에는 비트로 색을 낸 빨간 소스가 뿌려집니다.
메뉴판에 손님들이 소스가 빨간 이유를 많이 물어봐서 비트라고 써놨다는 문구가 적혀있네요.
사장님께서 인스타그램도 하시고 힙하게 사시는 듯합니다.
스페셜 짬뽕도 두 종류가 있는데요. 삼선 짬뽕과 불고기 짬뽕이 있습니다.
저희는 불고기 짬뽕도 하나 주문했습니다. 다소 특이한 맛으로 자세한 설명은 아래에서 봐주세요!
메인인 돌짜장입니다. 2인과 3인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저희는 다른 메뉴도 시켰기 때문에 2인으로 주문했습니다.
메뉴 하나하나에 센스 있는 코멘트를 달아놓은 게 재밌었네요.
계란 프라이는 셀프
첫 생수는 호텔 물로 서빙해주십니다. 코로나 때문에 그렇다고 하네요. 물론 정수기도 있습니다.
계란 프라이는 1인당 한 알씩 무료입니다. 가게 구석의 셀프 코너에서 직접 하시면 됩니다. 손님이 많아지니 이 코너도 줄을 서더라고요.
아빠와 아들들이 유독 많았던 게 재밌었습니다. 옆에 싸우지 말라는 팻말도 있으니 사이좋게 한 알씩 만들어 주세요.
짬뽕과 탕수육
불고기 짬뽕이 먼저 나왔습니다. 모든 메뉴들은 상당히 빨리 나오는 편입니다.
불고기와 팽이버섯이 푸짐하게 올라가 있습니다. 안에는 숙주와 양파도 많이 들어있습니다.
맛은 상당히 특이했습니다. 일반적인 짬뽕은 자극적인 칼칼함이 느껴지는데 이 불고기 짬뽕은 개운한 맛이 주를 이룹니다.
불고기가 많아 기름지고 국물은 개운하니 마치 소고기 쌀국수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저는 꽤나 괜찮았는데 아빠는 짬뽕다운 맛이 아니라며 불호 선언하셨습니다. 참고해서 주문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탕수육입니다. 정말 소스가 빨간색인 게 비주얼만 봤을 때는 마치 딸기잼을 뿌린 듯한 느낌입니다.
하지만 맛은 새콤하니 평범한 맛이었습니다. 부먹 스타일의 탕수육인데도 살짝의 바삭함이 남아있고 씹었을 때 고기가 부드러워서 꽤나 맛있었습니다. 꼭 주문해서 먹어보세요.
돌짜장
드디어 돌짜장이 나왔습니다. 지글지글 끓는 비주얼에 압도당할 정도로 훌륭한 임팩트였습니다.
완두콩과 옥수수콘, 팽이버섯도 듬뿍 들어있는 게 색감도 아주 화려하네요.
뜨거운 돌판 위에 짜장면을 올려서 서빙해줍니다. 사장님께서 1분 정도 뒤에 직접 주걱으로 비벼주십니다.
사장님께서 비비는걸 영상으로 찍으면 이쁘게 담긴다고 해서 저도 한 번 찍어보았습니다.
비비면서 맛있게 먹는 방법이나 여러 이야기를 해주시는데 친절한 서비스에 먹기 전부터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양이 부족하면 공깃밥도 무료라고 합니다. 혹시 배가 덜 차신 분들은 공기밥도 주문해서 비벼먹으면 맛있을 것 같네요.
다 비벼진 비주얼입니다. 돌짜장은 다 먹을 때까지 식지 않는다는 매력이 있습니다.
열이 펄펄 나고 식사 마무리까지도 김이 모락모락 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맛은 크게 기름지지 않은 맛있는 쟁반 짜장 맛이었습니다. 이 집의 특징이 모든 메뉴들은 많이 자극적이지 않은 것 같습니다.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충북 청주시에 위치한 돌짜장 맛집, 금용을 방문했습니다.
지글지글 끓는 짜장면 맛이 궁금하시다면 한 번 방문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