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역 맛집] 인기명 이수점 리뷰 / 이수역, 사당역 조갈찜, 조개찜 맛집
안녕하세요. 쉬는 중인 정주입니다.
오늘은 서울 서초구 서초대로 12에 위치한 인기명 이수점에 방문하였습니다.
조개찜과 소갈비찜이 함께 나오는 조갈찜으로 유명한 집입니다.
이수역 5번, 6번 출구에서 5분 거리라 접근성도 좋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 모든 사진은 보정을 하지 않은 원본 사진입니다.
※ 모든 음식은 내돈내산입니다.
가게 이름
인기명 이수점
위치
서울 서초구 서초대로 12
메뉴 & 가격
조갈찜(조개찜+소갈비찜) B(3인) 83,000원
진로 1병 5,000원(소주 값이 금 값이라 넣음...)
가게 내부
가게 내부 인테리어가 상당히 깔끔합니다.
벽에는 메뉴들의 사진이 걸려있고 창문에도 은은한 조명이 붙어있어 부드러운 분위기가 좋았습니다.
계산대 근처에는 랍스터 수족관이 있습니다. 저희는 랍스터를 먹진 않았지만 싱싱함은 느낄 수 있었습니다.
메뉴판
메인 메뉴판입니다. 메뉴 그림이 자세하게 그려져 있어 선택할 때 참고가 많이 되었습니다.
가격은 비싼 편인 것 같습니다. 각종 해산물에 소갈비가 들어가서 비싼 것 같습니다.
가성비 식당을 찾으시는 분들에게는 추천해드리지 못할 것 같네요.
저는 세 명이서 방문해서 조갈찜 B를 먹었습니다. 랍스터 조갈찜 3인분은 10만 원이 넘어가 부담스럽더라고요.
저희는 2차가 정해진 상태에서 방문한 거고 술도 마실 생각이 없었어서(결국엔 마셨지만) 사이드까지는 주문하지 않았습니다.
밑반찬
조갈찜을 시키면 문어숙회와 오징어튀김이 조금씩 나옵니다.
이 문어숙회는 굉장히 맛있었습니다. 사실 큰 기대를 안 하고 방문을 했었는데 이 문회 숙회를 먹고 기대치가 확 높아졌습니다.
다리 부분은 부드러우면서 살짝의 짭짤함이 느껴집니다. 머리 부분은 식감이 쫄깃쫄깃했습니다.
함께 주는 초장도 일반 초장에 가미를 하셨는지 새콤함과 달큼함이 살아 있어 맛있었습니다.
오징어 튀김입니다. 비주얼이 좋다고는 못하겠는데 맛은 먹을만했습니다.
평범한 오징어 튀김이었는데 양배추채를 함께 줘서 느끼하지 않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오징어도 싱싱한 것을 사용하니 식감이 특별하더라고요. 질깃하지 않고 부드럽게 씹히는 식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조갈찜
조갈찜은 주문 후 5분 내로 나옵니다. 주방에서 해산물과 소갈비찜을 세팅하고 테이블에서 끓여먹습니다.
저는 국물 하나에 소갈비가 들어간 형태인 줄 알았는데 아예 반반으로 세팅이 되어있어서 살짝 놀랐습니다.
한방 육수, 얼큰 육수를 선택할 수 있는데 이렇게 반반이라면 한방이 아닌 얼큰 육수도 괜찮은 선택 같네요.
측면에서 보면 이런 느낌입니다. 3인부터 문어가 추가되는데 문어 양이 적어 살짝 속상했습니다.
그래도 오징어, 조개, 전복 등이 푸짐해서 전체 양이 적진 않았습니다.
인기명의 장점은 직원분께서 하나하나 손질을 해주신다는 점입니다. 낙지 호롱 꼬치도 쭉 빼서 살짝 익혀먹으라 안내해 주시고 오징어, 문어도 잘라주시면서 지나치게 익히면 맛이 없다고 키조개 위에 정성스럽게 세팅해주십니다.
해물찜에 갈비 소스가 섞이는 것을 막기 위해 해물찜 쪽을 먼저 세팅하고 갈비찜을 잘라주는 세심함이 느껴졌습니다.
가위를 두 개 쓰면 베스트겠지만 설거지가 늘어나니 굳이 그럴 필욘 없죠.
실한 전복과 소갈비 한 점씩 먹어봤습니다. 전복은 쫄깃하고 비린 맛이 전혀 없었습니다. 육수가 한방 육수라고 되어 있는데 생각보다 한방 향이 나지 않아서 모르고 먹었으면 한방 육수 인지도 모를 것 같습니다. 한방은 호불호가 있으니 이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네요.
갈비찜은 달달한 스타일입니다. 국물을 한 입 먹어보니 월계수 향이 살짝 나면서 매콤한 맛이 아주 살짝 느껴집니다. 달달한 맛이 대부분을 차지하는데 약간의 매콤함이 느껴져서 맛있었습니다.
함께 주는 무쌈에 숙주와 갈비찜을 넣고 초장을 찍어먹어 보니 새콤하게 입가심할 수 있었습니다.
낙지에는 부추와 배추에 고추냉이를 추가해 시원한 맛으로 먹었습니다.
찜에는 단호박도 푸짐하게 들어가 있는데 이게 또 별미입니다.
조개찜 막판에 단호박을 먹기 시작했는데 육수를 흡수해서 단호박 맛과 육수 맛이 같이 나 맛있게 먹었습니다.
오늘은 이수역, 사당역 근처의 인기명 이수점에 대해 포스팅했습니다.
특히 이수역 5번, 6번 출구에서 5분 거리에 있어 근처 술집이 마땅치 않다면 이곳을 방문하는 것도 좋겠네요.
가성비는 별로지만 대접하고 싶은 사람이 있으면 한 번 데려가 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