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고 요약 feat. GPT
- SwiftUI 기초 학습과 다양한 UI 구현 목표, 적극적인 7명의 멤버와 함께 시작.
- 유지보수와 개선에 중점을 둔 한 주. QA 티켓 감소와 기획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선행 배포라는 긍정적인 경험을 얻음.
- SwiftUI 학습을 본격적으로 시작, WWDC 영상을 주 1회 시청하며 공식 개념 학습.
한 일
SwiftUI 스터디 시작!
SwiftUI 스터디를 시작했습니다.
SwiftUI의 기초를 학습하고, 다양한 UI를 SwiftUI로 구현하는 것이 목표예요.
SwiftUI Tutorial과 WWDC로 기초를 학습하고, Mobbin을 참고해서 다양한 화면을 구현해 볼 예정이에요.
하다 보니 7명이나 모였는데, 한 분 한 분 모두 적극적이신 분이라 너무 기대됩니다. (아직 아이스 브레이킹만 함 ㅎㅎ)
마지막에는 현업에도 적용하고 싶네요.
마침 최소 지원 버전도 iOS 15.0으로 올렸고, SwiftUI를 적용하기 딱 좋은 신규 기능도 있고... SwiftUI 열심히 하라고 기회를 많이 주는 거 같습니다 :)
유지보수와 개선
요즘에는 유지보수와 개선에 힘을 준 한 주였습니다.
어떻게 하면
1. 신규 기능을 쉽게 구현할 수 있을까
2. 손쉽게 QA를 대응할 수 있을까
3. 구조적으로 이뻐질까
4. 다른 사람이 보기 편할까
고민했어요.
조금이라도 고민한 점이 긍정적인 경험으로 돌아오기도 했습니다.
QA 티켓이 거의 없어졌고, 기획자분들께 도움이 되는 선행 배포라는 경험도 할 수 있었어요.
빠르면서 안정적인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고, 계속(아마 평생) 노력해야겠습니다.
방탈출
바로 오늘(06.26) 생애 첫 방탈출을 해봤어요.
글쓰기 모임 분들과 함께했는데 2분기 마무리를 기념하며 방탈출을 해봤는데 너무 재밌더라고요.
처음 해본다고 하니 둥가둥가를 해주셔서 기분 좋았습니다 ㅋㅋ
생각보다 비싼 가격에 살짝 당황하기는 했지만, 기회가 된다면 또 가보고 싶어요 ㅎ
살짝 디버깅하는 느낌이기도 하고... 스트레스 해소도 아주 굿이었어요~
할 일
본격적인 SwiftUI 시작
본격적인 SwiftUI 학습을 시작할 예정이에요.
처음에는 가볍게 체험하는 느낌으로 진행하고, 보다 깊은 학습은 익숙해진 뒤 진행하려고 합니다.
UIKit과 비교하는 학습을 가장 경계하고 있습니다.
SwiftUI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지 않고 왜곡되게
SwiftUI를 학습할 때는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태도로 학습하려고 합니다.
WWDC 주 1회 시청
WWDC24와 함께 못 봤던 영상을 보려고 해요.
취준을 하는 동안에는 "WWDC가 크게 의미가 있을까?"라는 회의감이 들었지만,
막상 WWDC24가 나오니 너무 재밌고 배울 점도 많다는 것을 깨달았어요.
올해에도 꾸준히 시청하면서 공식적인 개념을 학습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