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주는 쉬는 중 :]/맛집

[강남구 맛집] 우동명가 기리야마 본진 우동 리뷰 / 우동 맛집 / 자루우동 맛집 / 뎀푸라 맛집

유정주 2023. 8. 6. 22:26
반응형

기본 정보

가게 이름

우동명가기리야마본진우동

 

위치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84길 23 한라클래식 지하1층

 

메뉴 & 가격

뎀푸라.자루우동 콤보 16,000원 (네이버플레이스 기준)

 

서론

오랜만에 서울에 가서 방문한 우동 집입니다.

원래는 포스팅할 계획이 없었어서 사진이 정말 없는데요 ㅎㅎ;

정말 맛있었던 집이라 적은 사진으로도 포스팅을 남기고 싶어서 이렇게 글을 씁니다.

최근 방문도 아니고 6월인가 7월 방문이기도 해요 ㅎㅎ;

 

참고로 점심시간에는 웨이팅이 다소 길었습니다.

하지만 좌석 수가 많아서 회전율이 높아서 기다린 시간은 그리 길지 않았답니다.

 

 

뎀푸라.자루우동 콤보

저는 뎀푸라.자루우동 콤보를 주문했습니다.

자루우동은 저렇게 면과 소스가 따로 나오는데요.

소스를 마가 담긴 그릇에 부어서 면을 찍어먹는 음식입니다.

옆에 있는 파와 고추냉이도 취향껏 넣으면 됩니다.

 

제가 너무 맛있다고 생각한 이유는 저 우동면의 식감때문이에요.

식감이 제가 먹었던 우동 중에서 최고로 탄력있더라고요. (사실 이런 고급 우동 처음임 ㅋㅋ)

일반 우동은 이로 씹었을 때 부드럽게 잘리잖아요?

근데 저 우동면은 탄력 있게 씹혀서 정말 맛있었습니다.

 

소스는 희석한 일본식 간장 느낌이었어요.
추측이지만 가다랑어포의 감칠맛이 가득 들어있는 간장 같았어요.

그리고 면을 찍어먹는 스타일이라 소스의 간이 간간합니다.

제 입맛에는 딱 짭짤한 느낌이어서 좋았는데, 혹시 싱겁게 드시는 분이 계시다면 소스의 양을 조절하셔요.

 

세트로 나온 뎀푸라도 식감이 상당했습니다.

맛은 그냥 맛있는 튀김맛이었는데 파사삭하는 식감 때문에 두 배는 더 맛있게 느껴졌어요.

 

특히 단호박 튀김이 너무 맛있었습니다.

얇은 단호박이 달달하고, 파삭한 튀김옷 덕분에 맛도 식감도 너무 좋더라고요.

 

돈까스같은 빠삭빠삭한 튀김옷도 좋지만, 저런 파사삭 부서지는 튀김옷도 상당히 매력있는 거 같습니다.

 

 

마무리

강남의 맛있는 자루우동 맛집인 우동명가 기리야마 본진 우동입니다.

탄력있는 우동과 파삭거리는 템푸라가 정말 맛있었습니다.

맛있는 자루우동이 먹고 싶으실 때 방문하시는걸 추천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