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소식

[Xcode] Xcode 14.0와 iPhone 14 pro 시뮬레이터

유정주 2022. 9. 13. 15:46
반응형

Xcode 14.0 업데이트

 

9월 12일 Xcode 14.0 업데이트가 나왔습니다.

iOS 16.0, iPad 16.0 등을 지원하고 iPhone 14 Pro 확인이 가능합니다.

즉 변경된 노치를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죠! ㅎㅎㅎ

 

Xcode UI도 변경된 점이 있는데요.

https://developer.apple.com/videos/play/wwdc2022/110427/

한글 자막을 지원하는 WWDC22에서 바뀐 Xcode를 소개하고 있답니다.

 

대표적으로는 

시뮬레이터 선택지가 심플하게 바뀌었답니다.

 

저 작은 기기의 아이콘은

 

앱스토어 커넥트에서도 볼 수 있었는데 이곳저곳 돌려가면서 쓰는거여서 그런지 심플하니 매력적인 거 같아요 ㅎㅎ

 

아이폰 14 Pro 시뮬레이터

사실 이게 본론이죠?

아이폰 14 Pro 시뮬레이터는 

Add Additional Simulators를 눌러 추가할 수 있습니다.

짠!

알약 디자인 노치가 있는 아이폰 14 Pro가 나옵니다.

혹시 노치 디자인 변경으로 인한 테스트가 필요하다면 시뮬레이터를 설치하여 테스트해보면 될 것 같습니다.

제가 진행한 카멜레온 프로젝트는 크게 영향이 없어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근데...

이거 맞나...? 싶은 알약의 존재감 ㅎㅎ...

거대한 존재감에 흠칫하게 되네요.

다이나믹 아일랜드를 본격적으로 써봐야 알겠지만 걱정이 됩니다 ㅠㅠ


아직은 초보 개발자입니다.

더 효율적인 코드 훈수 환영합니다!

공감 댓글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