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주는 쉬는 중 :]/맛집

[종로구 맛집] 양연화로 종로직영점 리뷰 / 을지로 맛집 / 직원이 구워주는 고깃집

유정주 2024. 1. 31. 19:33
반응형

기본 정보

가게 이름

양연화로 종로직영점

 

메뉴 & 가격

한돈 통삼겹살 160g 17,000원

한돈 통목살 160g 17,000원

갈매기살 150g 17,000원

항정살 150g 19,000원

 

양연 모듬 A 세트 (2인 커플 추천 / 삼겹살 160g, 목살 160g, 갈매기살 150g) 47,000원 

 

밑반찬

기본으로 제공되는 밑반찬입니다.

종류가 정말 많죠?

종류만 많은게 아니라 하나하나 맛도 훌륭합니다.

 

특히 감자샐러드와 파절이가 미쳤더라고요.

감자샐러드는 간이 자극적이지 않고 슴슴해서 에피타이저로 먹기 좋고,

파절이는 매실청의 단맛이 강하게 느껴져서 느끼함을 싹 잡아줍니다.

고기랑 싸먹기 너무 좋아요.

 

명이나물과 고추장아찌도 별미입니다.

 

 

서비스 된장찌개 & 생일 서비스 미역국

양연화로 종로직영점은 네이버 예약 시 된장찌개를 서비스로 줍니다.

서비스 된장찌개라 기대를 많이 안 했는데 너무 맛있었어요.

전형적인 된장찌개에 해산물이 가득 들어있습니다.

바지락과 꽃게(심지어 여러 마리)가 들어있어서 시원하면서 칼칼하니 맛있었습니다.

 

양연화로 종로직영점의 또다른 서비스인 생일 미역국입니다!

생일을 축하하는 의미에서 미역국을 한 그릇 서비스로 주셔요. (지인 생일이라 저도 같이 맛 봤네요 ㅎㅎ)

이것도 소고기와 미역이 듬뿍 들어가 있었고, 감칠맛 깊은 국물 덕분에 식사까지 든든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

이런 서비스는 맛보다는 대접받는 기분이 좋은건데, 맛까지 좋으니 두 배로 기뻤어요 ㅎㅎ

 

 

양연화로 A 모듬 세트

양연화로 A 모듬 세트입니다.

삼겹살 160g, 목살 160g, 갈매기살 150g입니다.

2인분으로 기재되어 있고, 남자 두 명이서 먹기엔 살짝 부족했어요.

그래도 맛은 너무 좋았답니다 ㅎ

 

아참, 양연화로 종로직영점은 직원 분께서 모든 고기를 구워주십니다.

숯불 화력이 쎈 편인데도 하나도 태우지 않고 잘 구워주시더라고요.

밑반찬으로 나온 백김치를 쟁반(?) 삼아 그 위에 잘 구워진 고기를 올려주십니다.

 

저희는 잘 구워진 고기를 그냥 먹기만 하면 됩니다 ㅎㅎㅎ

 

양연화로 A 모듬은 삼겹살, 목살, 갈매기살이 나오는데요.

저는 목살이 가장 맛있었습니다. (메뉴판에도 목살이 추천이라고 적혀있어요!)

목살이어도 기름기가 적당히 있어서 뻑뻑하지 않은 점이 좋더라고요.

진한 육향 덕분에 삼겹살보다 맛있다고 느껴졌습니다.

개인적으론 이런 연탄불은 기름 많은 삼겹살보다는 목살이 더 맛있게 느껴지는 거 같아요 ㅎㅎ

 

가끔은, 고기 구워주는 집 중에서 관심을 많이 안 준다는 느낌을 받는데요.

양연화로 종로직영점은 소외되는 느낌 없이 꾸준히 관리해주셔서 좋았습니다.

(테이블에 벨이 없는건 살짝 아쉽 ㅎㅎ; 그래도 손 들면 바로 달려와주셔서 괜찮았어요)

 

 

항정살

이건 궁금해서 주문해본 항정살입니다.

가격에 비해 양이 조금... 적긴 해요 ㅠㅠ

항정살 특유의 사각거리는 식감이 매력적이었습니다.

그래서 목살이 너무 맛있어서 또 주문할 거 같진 않아요 ㅎㅎ;;

 

 

마무리

고기도 맛있고 대접 받는 느낌을 주는 양연화로 종로직영점이었습니다.

 

고기 맛이나 친절함은 너무 좋았지만,

가격이 조금 비싸다는 점, 연기가 많고 손님이 많아 대화하기엔 좀 힘들다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여기가 을지로인걸 고려하면 가격은 오히려 장점일지도?)

 

그래도 이미 두 번이나 갔을 만큼 마음에 들었던 집이었어요.

그리고 아마 몇 번 더 갈 거 같아요. 콜키지가 프리라 술 들고 가면 좋습니다 ㅋㅋ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