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주는 쉬는 중 :]/맛집

[천안시 맛집] 호시 리뷰 / 탄탄멘 맛집 / 라멘 맛집 / 연어덮밥 맛집

유정주 2023. 8. 11. 17:02
반응형

기본 정보

가게 이름

호시

 

위치

충남 천안시 서북구 나사렛대길 18-1 1층 호시

 

메뉴 & 가격

비탄멘(비빔탄탄멘) 10,000원

돈코츠라멘 10,000원

탄탄멘 10,000원

사케동 16,000원

 

 

메뉴판 & 가게 내부

먼저 메뉴판입니다.

라멘과 사케동이 유명한 집이에요.

 

매번 포장만 하다가 처음으로 가게 방문을 해봤는데요.

이번 방문에서는 비탄멘(비빔탄탄멘)을 먹었습니다.

그래서 사진도 비탄멘 밖에 없어요 ㅎ... 양해 부탁드립니다.

 

라멘 느낌이 풀풀 나는 앞접시와 숟가락이에요.

젓가락은 특이하게 나무 젓가락을 쓰시네요.

위생 때문일까요?

싸구려 젓가락이 아니라 고급 나무 젓가락이라 나름 좋았답니다.

 

가게 내부는 아담해요.

자리는 좀 협소한데요.

4인 테이블 1개, 2인 테이블 5개정도 됩니다.

단체 손님은 좀 난감할 거 같긴 하네요.

 

호시는 오픈 키친으로 되어 있어요.

절묘하게 사장님 얼굴만 딱 가리고 저렇게 화구만 보이게 설계하셨더라고요.

정말 좋은 거 같아요 ㅋㅋ

불쇼를 하시는 게 보여서 먹기도 전에 기대감이 차올랐습니다.

 

 

비탄멘(비빔탄탄멘)

드디어 비탄멘이 나왔습니다.

 

일단 비주얼이 너무 좋더라고요.

제가 여기서 돈코츠라멘, 사케동, 탄탄멘을 먹어봤는데 비주얼로는 1등인 거 같습니다.

땅콩소스, 반숙란, 멘마, 다진고기, 마늘 후레이크, 견과류, 대파가 들어갑니다.

 

모든 토핑을 섞어서 먹으면 됩니다.

 

 

맛은 땅콩소스의 고소함과 고추기름의 매콤함이 90%입니다.

나머지 10퍼는 견과류의 고소함이 채워져요.

고소하면서 매콤하니 중독성이 강한 맛이었습니다.

 

맵기는 그렇게 강하진 않았어요.

절반정도 먹으니까 슬슬 매운 느낌이 나고, 다 먹고 나니 은근 맵더라고요.

(참고로 전 신라면도 매워하는 맵찔이입니다 ㅎㅎ;)

 

식감도 굉장히 좋았어요.

저 토핑들이 단순 비주얼용인줄 알았는데 큰 역할을 하더라고요.

사실 맛은 잘 안 나고요. 식감에 큰 기여를 합니다.

견과류와 마늘후레이크가 바삭거리고, 대파가 아삭거리고 라멘 면발은 부드러워서 식감이 아주 좋아요.

 

 

마지막 사진은 아지타마고 반숙란입니다 ㅎㅎ

노른자가 젤리처럼 부드러워서 사진 한 장 찍고 싶었어요.

 

 

돈코츠 라멘, 탄탄멘, 사케동 후기

돈코츠 라멘, 탄탄멘, 사케동은 안타깝게도 사진이 없습니다.

위 세 개는 제가 포장을 해서 아쉽게도 사진을 찍지 않았어요 ㅠ

그래서 글로만 간단하게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돈코츠 라멘은 정석에 가까웠습니다.

차슈, 멘마, 대파가 도핑으로 들어가고 국물도 진했습니다.

보통 진하면 느끼함도 같이 올라가는데요.

조절을 잘 하신건지 느끼함은 적더라고요.

기본 메뉴가 궁금하시다면 돈코츠 라멘도 추천입니다.

 

다음은 탄탄멘인데요.

탄탄멘은 비빔탄탄멘의 국물 있는 버전이에요.

신기하게 맛도 크게 다르지 않더라고요?

국물이 있기 때문에 비탄멘보다 강렬한 맛은 적지만, 고소하면서 매콤한 국물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는 비탄멘이 더 맛있었지만, 국물 있는 탄탄멘도 맛있으니 추천입니다.

 

마지막은 사케동이에요.

돈코츠 라멘, 탄탄멘과 함께 호시의 대표 메뉴 중 하나입니다.

일단 가격이 가장 비싸요... 양도 특별히 많진 않습니다.

그렇지만 맛이 있어요.

다시마 숙성을 하신건지 연어가 부드럽고 감칠맛이 좋더라고요.

밥에도 소스가 뿌려져 있어서 연어와 밥의 조화가 좋았습니다.

 

 

마무리

오늘은 천안시 쌍용동의 라멘 맛집, 호시에 방문했습니다.

가게 방문은 한 번이지만, 세 번이나 포장해서 먹을 정도로 맛있었던 집이에요.

가게가 협소해서 단체 방문은 힘들고, 2인이 방문하기 딱 좋을 집입니다.

라멘, 사케동이 먹고 싶으시다면 호시 추천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