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주는 쉬는 중 :]/맛집

[불당동 맛집] 춘천 오리&닭갈비 리뷰 / 닭갈비 맛집 / 천안시 맛집

유정주 2022. 7. 4. 19:52
반응형

안녕하세요. 쉬는 중인 정주입니다.

 

오늘은 충남 천안시 서북구 불당1길 51에 위치한 춘천 오리&닭갈비에 방문하였습니다.

평범하지 않은 닭갈비 맛이 좋았던 집인데요.

가게 바로 앞에 무료 공영 주차장이 있어서 편의성도 좋았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 모든 사진은 보정을 하지 않은 원본 사진입니다.

※ 모든 음식은 내돈내산입니다.

 

기본 정보

가게 이름

춘천 오리 닭갈비

 

위치

충남 천안시 서북구 불당1길 51

 

메뉴 & 가격

닭갈비 1인분(250g) 12,000원

막국수 7,000원

치즈 사리 2,000원

볶음밥 2,000원

 

가게 & 메뉴판

가게 사진은 잘 안 찍는 편인데 이건 좀 신기해서 찍어봤어요.

이 집 지붕에 포도를 키우고 있더라고요 ㅋㅋ

판매용은 아니고 인테리어용인 거 같은데 시골 감성으로 재밌었습니다.

 

메뉴판입니다.

여기는 신기하게 오리+닭갈비를 팔았습니다.

저는 이번에 닭갈비를 먹어봤는데 다음에는 오리 닭갈비를 먹어봐야겠어요.

 

밑반찬

밑반찬입니다.

무쌈, 무생채, 쌈채소, 마늘, 된장, 동치미 국물이 나와요.

 

그리고 수저가 친환경 종이 포장지로 개별로 나오더라고요.

위생 개념이 올라간 요즘 호감 포인트인 것 같습니다 ㅎㅎ

 

닭갈비

메인 메뉴인 닭갈비입니다.

닭갈비는 다 익을 때까지 사장님이 옆에서 볶아주세요.

참고로 기본 매운맛은 진라면 순한 맛 정도이고 주문할 때 원하는 맵기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맛이 느껴져서 리뷰를 찾아보니 한약과 과일을 끓여서 소스를 만든다고 하더라고요.

이건 사장님께 들은 건데 닭갈비에 들어가는 고구마와 자색고구마는 직접 농사를 지었다고 하고요.

여러 가지로 건강 생각, 환경 생각을 하는 맛집인 것 같습니다.

 

양도 적은 편이 아니었어요.

위 사진이 3인분이었는데 사진은 양배추만 있어 보이지만

고기는 아래 먼저 깔고 위에 채소를 올려서 그렇답니다.

다른 닭갈비 집은 고기 사이즈가 작아서 비호감인데 여기는 고기 사이즈도 크고 양도 꽤 많았어요.

 

완성된 비주얼입니다.

소스 맛은 위에서 말했듯이 약간의 건강한 맛이 첨가된 닭갈비 맛이에요.

건강하다는 의미가 간이 심심하다는 의미는 아니고 약재의 맛이 정말 살짝 나는 느낌적인 느낌이에요 ㅋㅋ

독특한 뒷맛이 느껴진답니다.

 

치즈 사리

추가된 치즈 사리입니다.

여기는 닭갈비 위에 치즈를 올리지 않고 옆에 올려줘요.

이게 생각보다 재밌더라고요.

 

이 사진처럼 젓가락을 휘휘해서 치즈를 건집니다 ㅋㅋ

처음에는 좀 귀찮았는데 하다 보니 먹는 재미가 있어서 오히려 좋았습니다.

 

나중에 치즈 누룽지를 긁어먹는 맛도 있어요.

철판 치즈 누룽지는 철분도 같이 먹는 맛 아니겠어요? ㅎㅎ

 

오른쪽 사진은 아까 말한 자색 고구마입니다.

특별한 맛이 나는 건 아니고 보라색이 신기해서 찍어봤어요.

닭갈비에 자색 고구마가 들어간 건 처음 보는 거 같네요.

직접 농사지은 고구마라고 하니 더 맛있는 기분입니다.

 

볶음밥 & 막국수

볶음밥과 막국수입니다. 각각 1인분만 시켰습니다.

볶음밥은 특유의 소스 맛 덕분에 맛있었어요.

 

막국수는 진짜 건강한 맛이었어요 ㅎㅎ

새콤한 맛이 강해서 솔직히 제 스타일은 아니더라고요 ㅠㅠ

건강한 막국수 맛 좋아하면 추천!

참고로 비빔밖에 안 되는데 뻑뻑한 비빔이 아니라 물비빔 스타일이라 좋았습니다.

 

마무리

오늘은 충남 천안시 서북구 불당1길 51에 위치한 춘천 오리&닭갈비에 방문했는데요.

가게 사장님의 건강 생각 환경 생각에 직접 만든 소스로 유명한 오리 닭갈비 맛집입니다.

천안에 방문할 일이 있으면 추천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