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주는 쉬는 중 :]/맛집

[사당역 맛집] 명인 시골통닭 리뷰 / 시장통닭 맛집 / 옛날 통닭 맛집 / 사당역 맛집

유정주 2022. 7. 2. 21:37
반응형

안녕하세요. 쉬는 중인 정주입니다.

 

오늘은 서울 동작구 동작대로 3길 6 1층에 위치한 명인 시골 통닭에 방문하였습니다.

네이버 지도, 카카오맵에 주소조차 뜨지 않는 가게입니다.

제가 먹었던 시골통닭 중 가장 맛있었던 곳인데요.

천천히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 모든 사진은 보정을 하지 않은 원본 사진입니다.

※ 모든 음식은 내돈내산입니다.

 

기본 정보

가게 이름

명인 시골 통닭

 

위치

서울 동작구 동작대로 3길 6 1층

 

 

왜냐면 네이버나 카카오에 위치 등록이 안 되어 있어서 검색이 안 돼요 ㅠㅠ

해암빌딩이라고 검색하시고 찾아가시면 됩니다.

 

메뉴 & 가격

닭똥집튀김 12,000원

국떡세트(국물 떡볶이 + 시골 통닭) 25,000원

순살치킨(마늘) 19,000원

 

메뉴판

메뉴판입니다.

시골 통닭이지만 가격이 싼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닭이 작지 않아 그냥 평범한 치킨 사이즈인데 옛날 통닭 스타일로 튀긴 메뉴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밑반찬

밑반찬입니다.

매콤 양념 소스, 소금, 치킨무, 샐러드가 나옵니다.

 

저 샐러드가 진짜 추억이죠 ㅎㅎ

양배추에 케첩과 마요네즈가 들어간 근본 샐러드입니다.

 

밑반찬이 화려하진 않지만 만족감은 매우 좋았습니다.

 

닭똥집 튀김

닭똥집 튀김입니다.

시골 통닭은 주문하고 20분 정도 소요되기 때문에 닭똥집 튀김이 먼저 나왔습니다.

사담이지만 여기 참 사진이 맛있게 찍히는 거 같네요 ㅎㅎ

 

닭똥집 튀김은 상당했습니다.

질길 수 있는 고기인데 질깃한 느낌보다 쫄깃쫄깃한 느낌이 강했습니다.

튀김이라 냄새가 조금이라도 나면 악취로 느껴졌을 텐데 전혀 냄새도 나지 않았어요.

 

닭똥집 튀김의 이상향 느낌입니다.

맛도 좋고 12,000원 치고 양도 괜찮았어요.

인원이 3명 정도 되면 꼭 주문해보시길 바랍니다.

 

국떡세트(국물 떡볶이 + 시골 통닭)

국떡세트는 국물 떡볶이와 시골 통닭을 함께 주는 세트입니다.

튀김이 느끼할 수 있어 매콤한 떡볶이가 있으면 좋을 거 같아서 국떡세트를 시켜보았습니다.

 

국물 떡볶이

국물 떡볶이입니다.

떡은 밀떡이고 어묵도 푸짐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국물 떡볶이이니 국물도 중요하겠죠?

명인 시골 통닭의 국물 떡볶이 국물은 상당히 매콤한 편입니다.

신라면보다 살짝 매운 느낌이에요. 열라면 정도의 매콤함 같습니다.

 

그래서 튀김이랑 같이 먹기 너무 좋았어요.

닭똥집 튀김도 찍어봤는데 진짜 정말 맛있더라고요 ㅋㅋ

맛은 평범했지만 다른 메뉴와 시너지가 상당한 떡볶이였습니다.

 

시골 통닭

대표 메뉴인 시골 통닭입니다.

통째로 나와서 사장님이 찢어주시고 혹시 직접 찢고 싶다면 사장님께 말하면 됩니다.

일회용 장갑을 끼고 해 주셔서 위생면에서도 괜찮습니다.

 

이런 식으로 6~7개 조각으로 크게 크게 잘라주셨어요.

여기 튀김옷이 진짜 바삭했습니다.

짠맛이 강해서 튀김옷만 먹으면 짜다고 느껴지지만 살이랑 같이 먹으면 딱 맞습니다.

 

보통의 옛날 통닭은 정말 건조하고 살이 적은 게 보통인데요.

이곳의 시골 통닭은 촉촉하고 살도 진짜 많았습니다.

 

닭가슴살과 허벅지살만큼은 BBQ의 그것보다 훨씬 뛰어나다고 생각해요.

시골 통닭은 좋아하시면 꼭 먹어보세요.

 

순살치킨(마늘)

순살 치킨 마늘맛입니다.

술을 많이 마셔서 안주가 부족해서 추가로 주문했는데요.

마늘향이 강하지 않은 닭강정 느낌이었습니다.

 

평범한 순살 치킨 맛이고 바삭바삭해서 맛있었어요.

 

마무리

오늘은 서울 동작구 동작대로 3길 6 1층에 위치한 명인 시골 통닭에 방문했습니다.

촉촉한 시골 통닭과 매콤한 국물 떡볶이의 조합이 참 맛있었던 곳이었어요.

쫄깃쫄깃한 닭똥집 튀김도 굉장히 매력 있었어요.

 

사당역에서 간단히 치맥을 하고 싶을 때 방문해 보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