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주는 쉬는 중 :]/일상

[신제품] 소니 WH-1000XM5 블랙 간단 리뷰

유정주 2022. 6. 23. 16:14
반응형

안녕하세요. 개발하는 정주입니다.

오늘은 소니 WH-1000XM5 블랙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인생 처음으로 구매한 헤드폰입니다 ㅎㅎ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그냥 간단한 리뷰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품 소개

WH-1000XM5는 2022년 6월에 한국에 정식 발매했습니다.

WH-1000XM4가 출시된지 2년 만에 새로 나온 신제품인데요!
전작과 디자인이 확 바뀌어 화제가 된 제품이기도 합니다.

소니의 제품인 만큼 이번 신제품도 압도적인 노이즈 캔슬링과 음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공식 판매 사이트를 확인해 주세요!

공식 판매 사이트

https://brand.naver.com/sonystore/products/6752567809

[브랜드데이] 소니 WH-1000XM5(블랙) : 소니 공식 브랜드스토어

[소니 공식 브랜드스토어] 소니 공식 브랜드스토어

brand.naver.com



가격

WH-1000XM5의 정가는 47만 9천원입니다.
저는 당근마켓에서 미개봉 제품을 39만원에 가져왔어요!


이번 WH-1000XM5는 전작 대비 가격이 비싸져서 가성비면에서는 혹평이 많더라고요.
조금만 더 싸지면 좋았을텐데 아쉽습니다.

저는 가을 쯤에 30만원 중후반대로 가격이 떨어지면 구매하려고 했는데
당근마켓에 미개봉 제품이 39만원에 올라와서 적당히 구매했습니다 ㅎㅎ

제품 사진

저는 블랙을 구매했습니다.
실버가 보기엔 이뻐보였는데 오래 쓸 생각이라 블랙으로 구매했어요.
실제로 보니 훨씬 고급스럽더라고요. (얼굴은 안 고급스럽)

사진으로 보면 싸구려 플라스틱처럼 보이는데요.
실물은 전혀 그렇지 않고 고급스러운 매트블랙 느낌이에요.

디자인이 저런식으로 매우 심플하게 변해서 호불호가 갈리더라고요.
개인적으로 저는 밴드는 전작이, 헤드 부분은 1000XM5가 취향입니다.
반반 합쳐졌더라면 ㅎ..

부속품은 저 비밀의 공간에 들어 있습니다.
자석으로 쉽게 열고 닫을 수 있습니다.
모르고 보면 들어있는지도 모르겠네요.

간단 후기

음질은 너무 좋았습니다.
제가 어떤 제품을 사면 아이유 영상으로 뇌이징을 하는 편인데요.
이번에도 아이유 킬링 보이스를 1000XM5로 들으니 아주 좋더라고요.
에어팟 프로와는 전혀 다른 음질이었습니다.

노이즈 캔슬링도 무척 좋더라고요.
제가 사는 원룸에는 에어컨 소리, 공기청정기 소리, 냉장고 소리가 가득하고 작성일 기준 비가 매우 많이 와서 빗소리도 컸는데요.
이 모든 소리를 모두 잡아주었습니다.
확실히 이어폰보다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훨씬 뛰어났습니다.

반대로 주변 소리 듣기 기능은 에어팟 프로가 압승하네요.
주변 소리 듣기 기능은 애플이 압도적 1위 같습니다.
애플의 주변 소리 듣기는 정말 끼지 않은 것 같은 느낌을 준다면
소니 WH-1000XM5는 주변 소리를 녹음해서 들려주는 느낌입니다.
이 부분은 살짝 아쉽더라고요.

디자인 부분도 살짝은 아쉬운데 제품 디자인은 참 좋은데 얼굴 디자인이 별로인게 아쉽더라고요 ㅎㅎ
헤어 밴드와 헤드의 연결부가 밖으로 향해 있어서 요다 현상이 부각되는 것 같긴 합니다.
얼굴이 좀 달랐으면 이것도 매력이었을텐데 제 얼굴로는 무리같습니다 ㅋㅋ ㅠ

마무리

오늘은 오랜만에 새로 구매한 제품인 소니의 WH-1000XM5르 간단 리뷰해보았는데요.
제가 산 39만원 대비 음질, 노이즈 캔슬링을 포함하여 대부분의 부분에서 만족한 제품입니다.
정가에 주고 사기에는 비싼 느낌이 들고 30만원 대에 올라온 제품이 있다면 구매하셔도 충분히 만족하실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아직은 초보 개발자입니다.
더 효율적인 코드 훈수 환영합니다!
공감 댓글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