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주는 쉬는 중 :]/맛집

[불당동 맛집] 땀땀 리뷰 / 쌀국수 맛집 / 천안 맛집 / 곱창 쌀국수 맛집

유정주 2022. 6. 15. 19:31
반응형

안녕하세요. 쉬는 중인 정주입니다.

 

오늘은 충남 천안시 서북구 공원로 227 갤러리아 센터시티 지하1층에 위치한 땀땀에 방문하였습니다.

맛있고 다양한 쌀국수를 파는 곳으로 갤러리아 센터시티 지하 1층의 푸드코드에 있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 모든 사진은 보정을 하지 않은 원본 사진입니다.

※ 모든 음식은 내돈내산입니다.

 

기본 정보

가게 이름

땀땀

위치

충남 천안시 서북구 공원로 227 갤러리아 센터시티 지하1층

메뉴 & 가격

매운 소곱창 쌀국수 15,000원

프리미엄 보양 쌀국수 16,000원

 

매장 & 메뉴판

매장은 푸드 코드 안에 있기 때문에 깔끔해요.

가게 바로 앞에 음식을 먹을 수 있는 테이블이 있습니다.

전 처음 들어본 집인데 강남에 본점이 있고 직영점이 꽤나 많더라고요.

방문하실 분은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테이블마다 근처 음식점의 메뉴를 볼 수 있는 QR 코드가 붙여 있는데요.

땀땀의 메뉴판도 깔끔하게 나와 있더라고요.

 

저희는 매운 소곱창 쌀국수 1개와 프리미엄 보양 쌀국수 1개를 주문했습니다.

매운이 들어간 요리들은 모두 매운맛을 0~3단계까지 선택할 수 있어요.

  • 0단계 : 진라면 순한맛
  • 1단계 : 신라면
  • 2단계 : 불닭볶음면
  • 3단계 : 엽기떡볶이 오리지널

저는 1단계를 선택했고 진라면 순한맛까지는 아니고 진라면 매운맛정도 되는 거 같네요.

꽤나 신뢰성 있는 단계표였어요 ㅋㅋ 워낙 맵당당이 기준으로 단계표를 쓴 곳이 많아서 속상할 때도 있는데... ㅎㅎ

저처럼 웬만한 맵찔이가 아니라면 1단계는 무난하게 드실 것 같네요.

 

매운 소곱창 쌀국수

매운 소곱창 쌀국수입니다.

 

양이 아주 푸짐하죠?

쌀국수가 왜이렇게 비싸? 하는 생각이 있었는데 양을 보고 생각이 확 바뀌었어요.

곱창도 매우 푸짐하게 들어 있어서 먹기 전부터 기분이 좋았습니다.

 

국물에 녹아들어 빈 곱창도 많았지만 이렇게 곱이 실한 곱창도 꽤나 많았어요.

당연히 잡내는 안 나고 고소한 맛이 기분좋게 난답니다.

 

국물에 녹은 곱들도 제대로 역할을 하더라고요.

국물이 곱 덕분에 진한 맛과 고소한 맛이 더 깊어져서 아주 진국이었어요.

약간 느끼할 수 있는 맛을 얼얼한 향신료로 잘 커버한 맛이었습니다.

 

다만, 마라탕의 얼얼한 맛을 싫어하신다면 비추입니다.

저는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추천!

 

프리미엄 보양 쌀국수

프리미엄 보양 쌀국수입니다.

 

말그대로 보양이 되는 쌀국수인데 비주얼이 엄청나지 않나요?

정확하진 않지만 차돌, 양지, 꼬리, 도가니 등 소에서 보양 된다는 부위는 모두 때려넣은

엄청난 쌀국수입니다.

 

엄마는 도가니 식감을 내기 참 어려운데 쫀득 쫀득하니 맛있다고 하시더라고요.

 

저는 국물만 한 번 맛을 봤는데요.

고기가 들어간 양에 비해 국물이 상당히 깔끔하더라고요.

꽤 느끼할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예상외로 깔끔하면서 깊은 맛을 내서 놀랐습니다.

 

보양 좀 하고 싶다 하면 이 메뉴도 좋을 것 같아요.

 

마무리

천안 갤러리아 센터시티 지하 1층 푸드코드의 땀땀에서 점심을 먹었습니다.

매운 소곱창 쌀국수, 프리미엄 보양 쌀국수 모두 쌀국수 치고는 가격대가 좀 있지만,

가성비는 몰라도 가심비는 아주 뛰어났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