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DEVIEW 2021] IT 리뷰 - 네이버 DEVIEW 2021 후기
안녕하세요. 개발하는 정주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DEVIEW 후기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DEVIEW란?
DEVIEW란 네이버 개발자 컨퍼런스입니다.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작년처럼 비대면 컨퍼런스로 진행되었습니다.
11월 24일부터 11월 26일까지 진행이 되었는데 역대 최대 116개 세션과 36개 LIVE BOOTH 준비가 되었습니다.
저는 DEVIEW를 처음 보는 입장에서 오프라인에서는 어떻게 진행이 되었을지 궁금하네요.
참여한 섹션(SESSION)
저는 iOS로 진로를 잡고 취업을 준비하고 있기 때문에 모바일 섹션을 중점으로 살펴보았습니다.
이번 DEVIEW는 필터를 이용하여 카테고리와 토픽을 한 눈에 볼 수 있었고 원하는 토픽만 선택하여 볼 수 있다는 점이 편리하였습니다. 또한 DEVIEW가 끝난 뒤에도 영상이 공개되어 언제든지 편할 때 시청할 수 있다는 점도 매우 좋았습니다.
저는 이중에서 학부 선배님의 데이터 엔지니어링 섹션과 모바일 토픽의 두 개 섹션을 시청하였습니다.
모두 퀄리티가 대단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꼭 시청해 보세요.
Live Booth
DEVIEW에는 라이브로 진행되는 LIVE BOOTH도 있었습니다. 비대면인데 어떻게 진행이 되나 궁금하였는데 줌(Zoom)을 이용하여 n:n 혹은 1:n, 1:1 설명을 해주는 방식이었습니다. 저는 이 중에서도 네이버 맵스 부스에 참여하였습니다.
아무래도 취업 준비생이다 보니 취업 관련한 질문을 많이 하였습니다. iOS에 대한 고민과 취업에 대한 질문을 많이 하였는데요. 담당자분들도 최대한 자세히 알려주시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이분들도 비대면 Zoom 설명회는 처음이라 당황하시는 모습도 보여주셨는데요 그럴 때마다 안내해주시고 양해를 부탁해주셔서 불편하지 않았습니다.
마무리 잡담
2021년 11월 24일부터 11월 26일까지 진행한 네이버 DEVIEW에 대해 포스팅해보았습니다.
퀄리티 높은 섹션들과 친절하고 전문적인 담당자의 라이브 부스까지 진행되어 만족스러운 컨퍼런스였던 것 같습니다.
내년에는 꼭 오프라인으로 진행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아직은 초보 개발자입니다.
더 효율적인 코드 훈수 환영합니다!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