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주는 쉬는 중 :]/맛집

[건대 입구 맛집] 어멍네 고기 국수 리뷰 / 고사리 육개장 맛집 / 건대 입구 맛집 / 놀토(놀라운 토요일) 맛집

유정주 2021. 11. 29. 13:06
반응형

[건대 입구 맛집] 어멍네 고기 국수 리뷰 / 고사리 육개장 맛집 / 건대 입구 맛집 / 놀토(놀라운 토요일) 맛집 

안녕하세요. 쉬는 중인 정주입니다.

 

오늘은 서울 광진구 능동로13길 77에 위치한 어멍네 고기 국수에 방문하였습니다.

제주 재료로 제주 음식인 고기 국수, 고기 국밥, 고사리 육개장을 하는 제주 음식 전문점입니다

놀라운 토요일에 나온 음식점 중 하나인데 당시 방송에서 봤을 땐 고사리 육개장의 특이한 비주얼에 눈길을 끈 음식입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 모든 사진은 보정을 하지 않은 원본 사진입니다.

※ 모든 음식은 내돈내산입니다.

 


가게 이름

어멍네 고기 국수

 

위치

서울 광진구 능동로13길 77

 

메뉴 & 가격

고사리 육개장 8,000원

 


입구 & 가게 내부

입구에는 놀라운 토요일 맛집이라는 것을 증명이라도 하듯 방영 증명 표시가 있습니다. 저도 놀라운 토요일을 보고 방문을 했으니 반가운 마음입니다.

 

가게 내부에는 흑돼지, 화강암 등으로 제주 음식 전문점이라는 것을 나타내고 있었습니다. 구석구석 세심한 인테리어가 조화로우면서 정답게 느껴졌습니다.

 


메뉴판 & 밑반찬

메뉴판과 원산지 표시입니다. 돈육, 사골, 모자반을 제주산으로 쓰는 게 인상 깊었습니다. 고사리는 북한산에서 가져왔다고 합니다. 

참고로 원래는 고기 국수, 고기 국밥만 하였는데 00그릇 한정으로 가끔 고사리 육개장을 내었다고 합니다.

놀라운 토요일 방영 후 상시로 하였다고 하네요.

 

기본 밑반찬으로 배추김치와 부추김치가 있습니다. 저는 김치를 먹지 않기 때문에 맛은 모르지만 함께 간 지인은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심지어 옆 팀은 부추김치를 산처럼 쌓아 먹더라고요. 아주 맛있다고 합니다.

 

고사리 육개장을 주문하면 다진 청양고추를 내주십니다. 취향껏 넣어먹으면 되는데 자세한 건 아래에서 다루겠습니다.

 


고사리 육개장

드디어 고사리 육개장이 나왔습니다. 정말 비주얼이 특이하죠?

고사리 육개장 안에는 고사리와 잘게 찢은 고기가 죽처럼 되어 있습니다.

 

육개장이라고 해서 자극적이진 않고 심심한 시골 맛이었습니다. 담백하고 깊고 진한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고사리와 잘게 자른 고기가 엉켜 죽 같은 식감을 주는데 육개장에서 처음 느끼는 매력적인 식감이었습니다. 

 

밥을 만 뒤엔 전분기가 국물에 섞여 걸쭉해지니 더 맛있었습니다. 함께 나온 다진 청양고추를 넣으니 심심한 맛에 살짝살짝 매콤함을 더해줘서 좋았습니다. 

 


가게 내부가 많이 좁습니다. 테이블석만 8자리 정도 마련돼있어서 단체 방문하기는 힘든 곳인 것 같습니다.

가까웠다면 주 5일은 가서 고기 국수, 고기 국밥, 고사리 육개장을 로테이션해가며 먹을 것 같습니다.

다음에 방문한다면 이 집의 진짜 전문 메뉴인 고기 국수와 고기 국밥도 먹어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