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주는 쉬는 중 :]/맛집

[중구 맛집] 계류관 리뷰 / 장작구이 맛집 / 줄서는식당 맛집 / 중앙시장 맛집 / 동대문 맛집 / 신당역 맛집

유정주 2021. 11. 15. 00:10
반응형

[중구 맛집] 계류관 리뷰 / 장작구이 맛집 / 줄서는식당 맛집 / 중앙시장 맛집 / 동대문 맛집 / 신당역 맛집

안녕하세요. 쉬는 중인 정주입니다.

오늘은 서울특별시 중구 퇴계로87길 15-17에 위치한 계류관에 방문하였습니다.
서울 맛집으로 검색해서 나온 집인데요. 평이 아주 좋아서 부모님과 함께 방문하였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 모든 사진은 보정을 하지 않은 원본 사진입니다.
※ 모든 음식은 내돈내산입니다.


가게 이름

계류관

위치

서울특별시 중구 퇴계로87길 15-17

메뉴 & 가격

참나무 능이 장작구이 19,000원
닭 편육 9,000원
고기 된장 막국수 10,000원
물 막국수 9,000원


입구

계류관의 입구입니다. 앞에는 멋진 닭 그림과 닭이 장작불에 구워지고 있었습니다. 입구에서부터 음식에 대한 기대로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가게에는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지 않아 차를 가지고 가면 매우 복잡합니다. 웬만하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주차장을 찾느라 40분 정도 근처를 헤맸네요. 신당역 공영 주차장은 만차였고 성동고 공영 주차장에 주차를 했습니다.
대중교통을 추천드리지만 차가 꼭 필요하신 분은 참고하시어 주차하시면 좋겠습니다.


메뉴판과 밑반찬

메뉴판과 가게 내부입니다. 생각보다 가격이 비싸지 않아 의외였습니다. 치킨 한 마리에 20,000원인 시대에 장작구이가 19,000 원인건 참 괜찮은 가격으로 느껴집니다. 저희는 참나무 능이 장작구이와 고기 된장 막국수, 닭 편육을 먼저 시켰고 나중에 물 막국수도 주문했습니다.
닭 모래집 대파 튀김도 아주 맛있는 메뉴라고 하는데 부모님이 튀김을 싫어하셔서 이번에는 주문을 하지 못했습니다.

가게 내부에는 오픈 키친이 있습니다. 조리하는 모습을 모두 볼 수 있는데 딱 봐도 주방이 깨끗해 보여 안심이 되었습니다. 주방 앞에는 참나무가 정말 많더라고요. 중간중간에 한 묶음씩 빼서 밖에서 장작 구이를 하는 데 사용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밑반찬입니다. 밑반찬도 아주 맛있었습니다. 제가 김치를 못 먹어서 오른쪽 세 종류는 먹지 못했지만 부모님은 세 번을 리필해서 먹었을 정도로 맛있다고 하셨습니다.
왼쪽 반찬은 고기 된장과 청어알 젓갈입니다. 뒤에 나올 메인 메뉴들과 정말 잘 어울렸습니다. 꼭 먹어보세요.


참나무 능이 장작구이

참나무 능이 장작구이입니다. 저희는 타이밍이 잘 맞아서 바로 먹을 수 있었습니다. 이후 팀에는 구워지는 시간 때문에 10분 정도 기다려야 한다는 안내를 해주시더라고요.

닭구이 안에는 찹쌀 영양밥이 가득 들어있습니다. 구수한 닭 맛이 배어있어 정말 맛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닭보다 더 맛있었습니다.

닭고기는 장작구이다 보니 어쩔 수 없이 퍽퍽한 식감이었습니다만 기름기가 쫙 빠져 담백하고 바삭한 껍질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닭다리도 찍어보았는데요. 바삭한 껍질이 참 매력적이었습니다. 진짜인지 느낌뿐인지는 모르겠지만 장작 향이 은은하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닭 편육

닭 편육입니다. 부모님이 튀김을 싫어해서 편육을 주문했습니다. 쫄깃하고 탱탱한 식감이 좋았습니다. 평소 닭발 편육은 자주 먹어서 비슷한 맛이지 않을까 했는데요. 훨씬 담백하면서 육향이 느껴지는 게 저에겐 더 맛있게 느껴졌습니다.

옆의 나물과 젓갈을 함께 먹으면 맛있다고 안내해주시더라고요. 나물의 새콤 씁쓸한 맛이 심심한 편육 맛을 뒷받침해주고 젓갈이 감칠맛을 올려줘서 잘 어울리는 조합이었습니다. 꼭 같이 먹어보세요.


고기 된장 막국수 & 물 막국수

고기 된장 막국수와 물 막국수입니다. 이게 또 별미입니다. 밑반찬으로 나온 고기 된장을 소스로 하는 막국수입니다. 된장의 짭짤한 맛이 막국수와 생각보다 어울린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 막국수는 육수가 정말 좋았습니다. 맑지만 깊은 육수 맛이 대단하더라고요. 제 부모님은 국물까지 모두 원샷하시더라고요. 둘 중 하나만 고르자면 저는 고기 된장 막국수지만 육수를 원하시는 분은 물 막국수도 후회 없는 선택일 것입니다.


오늘은 중구의 참나무 장작구이 맛집인 계류관을 다녀왔습니다. 생맥주도 시원하니 맛있다고 하는데요. 다음번엔 친구들과 닭튀김과 닭 모둠전에 생맥주 한 잔 해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