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애플 워치 7] IT 리뷰 - 애플 워치 7 & 아이폰 연동 / 애플 워치 7 나이키 에디션 / 아이폰 12 프로 연동
안녕하세요. 개발하는 정주입니다.
오늘은 애플 워치 7과 아이폰 연동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경험자에겐 참 간단하면서 처음 하면 당황하는 것이 애플 워치와 아이폰의 연동인데요. 포스팅을 보면서 천천히 따라와 보세요.
바로 시작합니다.
연동 대기 화면
애플워치가 미연동 상태일 때는 아이폰을 애플 워치 가까이 위치시키라는 화면이 나옵니다.
아이폰을 가까이 대면 아이폰 화면에 애플워치 연동 유무를 물어보는 팝업이 생깁니다.
만약 팝업이 안 나온다면 블루투스를 껐다 키거나 전원을 껐다 켜보세요. 저는 블루투스를 껐다 켰더니 바로 나왔습니다.
페어링
애플워치 연동 팝업에서 계속을 누르면 본인용인지 가족 구성원용인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상황에 맞게 버튼을 눌러주세요.
버튼을 누르면 아이폰은 프레임이 있는 카메라가 열리고 애플 워치는 우주 모양처럼 생긴 페어링 대기 화면이 됩니다.
안내에 따라 아이폰 카메라를 애플 워치에 놓으면 페어링이 됩니다.
만약 페어링이 잘 안 될 경우 초점이 안 맞을 수 있으니 앞 뒤로 움직여 주세요.
페어링이 완료된 경우 기존 워치를 사용하셨다면 백업에서 복원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처음 사용하기 때문에 새로운 Apple Watch로 설정을 눌렀습니다.
애플 워치 설정
페어링이 완료되면 애플 워치 설정을 시작합니다. 가장 먼저 어떤 손에 워치를 찰지 설정합니다.
저는 오른손 잡이이므로 왼쪽에 워치를 차겠습니다. 오른손잡이 비율이 더 높다 보니 기본 값도 왼쪽으로 되어 있었습니다.
어느 손에 찰지 설정하면 애플워치에 애플 계정을 연결하기 시작합니다. 해당 과정은 몇 분 소요가 되더라고요.
차분히 기다려 줍니다.
애플 계정이 연결되었다면 본격적으로 워치 설정을 시작하게 됩니다.
Watch 분석을 Apple과 공유할 것인지를 선택하고 텍스트 크기를 설정해줍니다.
그 뒤로 애플워치 암호를 설정하게 되는데요. 저는 암호 치는 게 귀찮아서 처음에는 추가를 안 했습니다.
그런데 애플워치 암호가 없으면 마스크 쓸 때 애플 워치로 아이폰 잠금 해제 기능을 사용하지 못한다는 것을 알고 난 뒤 어쩔 수 없이 암호를 생성해주었습니다.
여러분도 그냥 처음부터 암호를 생성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하루 사용해보니 그렇게 귀찮지는 않았습니다.
다음으로는 혈중 산소, 나이키 설정, 긴급 구조 요청 설정입니다.
저는 모두 활성화 해줬습니다. 비싼 모델 사서 굳이 비활성화할 필요는 없으니까요.
거의 마지막 단계입니다. AOD를 설정하고 아이폰에 설치된 앱 중 애플 워치와 연동 가능한 앱이 있으면 설치해줍니다.
나중에 선택하기를 원할 경우 아이폰의 Watch 앱에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설정이 완료되면 동기화를 시작합니다. 해당 과정은 대략 20분정도가 걸린 만큼 꽤 오래 걸렸는데요. 애플 워치만 사용 불가하고 아이폰은 다른 작업이 가능해서 유튜브 좀 보다 보니 완료가 되었습니다.
동기화가 완료되면 드디어 워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번에 새로 추가된 인물사진 페이스와 애플워치7만의 페이스인 윤곽 페이스를 설정해보았습니다.
넓어진 배젤이 참 이쁜 것 같네요.
마무리 잡담
오늘은 애플워치7과 아이폰을 연동해보았습니다.
간단한 것 같으면서 은근히 복잡하더라고요. 안내문을 천천히 읽으시고 따라가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직은 초보 개발자입니다.
더 효율적인 코드 훈수 환영합니다!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